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셀프 유막제거 발수코팅 / 여행 전 필수 체크사항

by 이곳저곳 여행나무 2020. 8. 21.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 여름에 셀프로 유막 제거 및 발수 코팅했던 후기입니다.

직접 작업 했고요, 차종은 모닝입니다.

 

일단 제품 구매는 대형 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시중에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더라고요. 성능은 거기서 거기인 것 같아서 그립감(?)을 최 우선으로 생각했어요.

 

일단 제가 구매한 제품은요, 유막 제거랑 발수코팅 셋트로 샀어요.

 

마트에서 사니까 각 제품당 이만원은 안했던걸로 기억해요(벌써 한달전에 구매했던거라 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안나네요..)

 

아무튼 저렴했습니다.

(차 맡기는 것보다 훨씬 저렴했어요)

 

저 제품들 집에 사와가지고는 시간이 없어서 한 일주일 묵혔던것 같아요.

 

그리고는 주말 시간 여유있을때 작업했는데요.

 

먼저, 젖은 수건으로 앞유리, 옆유리, 뒷유리를 닦아 주었습니다.

그다음 마른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 줬고요.

다 닦은 후 유막제거(검정색) 제품을 뜯어서 빡빡 문질러 줬어요.

(이때 팔 떨어지는 줄)

차가 작아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유막제거 한다음 살짝 말리고 나서 발수코팅제 발라주었어요.

발수코팅제는 그냥 바른다는 느낌으로 슬쩍슬쩍 해주었지요

 

이렇게 해서 한 30분 정도 작업했던 것 같아요.

 

사실 제가 꼼꼼한 성격이 아니라 살짝 대충대충 했거든요.

 

그런데 놀라운 결과가 이번 여름에 빛을 발했답니다!!

 

 

 

아주 물방울들이 방울방울 맺혀있어요ㅋㅋㅋㅋ

 

셀프 발수 코팅 대성공!!!ㅋㅋㅋㅋ

 

적당한 비에는 와이퍼 안쓰고 달립니다.

 

빗방울들이 알아서 튕겨져 나가더라고요.

 

이번 장마에도 시야확도 제대로 했습니다. 

비가 조금 올때는 저렇게 방울방울 맺혀있다가 몸집이 커지면 쪼르르 굴러 떨어지더라고요.

 

차 속도가 빠르면 위로 날라가 버립니다.

 

유지기간은 다 다르겠지만 제가 작년에 해봤을때 6개월 정도 가더라고요.

근데 올해는 장마가 너무 길었어서 3~4개월 보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 가기전이나 장마 전에 이 작업 해두면 정말 든든할 것 같지 않나요??ㅋㅋㅋ

 

살짝 귀찮고 귀찮고 귀찮았지만 후회는 없어요ㅋㅋㅋ 저 작업 덕분에 이번 여름 장마 잘 보낼 수 있었거든요!

(이정도면 여자 혼자 셀프 발수 코팅 한것 치곤 대성공 아닙니까??ㅋㅋㅋ)

 

안전한 주행 위해 시간되실때 한번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