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충청권 여행

충북 청주 금관숲 캠핑장 직접 다녀와본 후기

by 이곳저곳 여행나무 2020. 9. 7.

안녕하세요.

 

충청북도 청주시 미원면에 위치한 금관숲 캠핑장에서 직접 캠핑해본 후기입니다.

 

먼저 저는 서울에서 출발해야 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1시간~2시간 이내로 갈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었어요.

그리고 나무가 많고 공기 좋은 곳으로요. (한적한 곳을 좋아함)

 

캠핑가는 이유는 여유롭게 쉬고 싶어서 가는건데 수도권 캠핑장들은 너무 빡빡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예를들면 큰 대로변 옆에 떡 하니 캠핑장이 있거나

누가봐도 그냥 야외 주차장 같은 곳이 캠핑장이거나...

 

그런곳들은 별로 저는 좋지 않더라고요.

(시골타입이라...)

 

그래서 찾고 찾다가 충북으로 캠핑을 가게 되었습니다.

 

금관숲 캠핑장은 큰 아름드리 나무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그리고 관리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고요,

 

 

사이트는 모두 파쇄석이었고요,

제가 갔을때는 잎사귀가 나오기 전이어서 타프 쳤는데요,

 

여름에 가실때는 타프 없어도 그늘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화장실은 2곳으로 운영되고 있었어요.

 

캠핑장 입구쪽에 1개, 관리동 쪽에 1개

 

주차는 캠핑장 입구에 하셔야 하는데요,

 

짐을 옮기실때는 리어카로 하셔야 합니다.(리어카는 캠핑장에 준비되어있어요.)

 

캠핑장 안으로 차를 못들어 오게 하니까 오히려 저는 더 좋더라고요(물론 짐 나를때는 힘들었지만요)

 

그리고 사이트멸로 개별 전기 콘센트가 있어요.

(릴선 안가져오셔도 될듯 합니다)

 

캠핑장 가는 길도 벚나무로 잘 되어 잇어서 너무 예쁘더라고요.

 

전 올해 봄에 다녀온 곳이라서... 지금은 아마 푸른 잎들이 무성하게 자라있겠죠?

 

 

금관숲 캠핑장의 야간 풍경입니다.

 

장박 텐트들도 꽤 있었고요,

 

굉장히 여유로운 캠핑장이었습니다.

 

코로나만 잠잠해지고 종식 된다면 저는 다시 갈 의향 있습니다.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는 후평숲 캠핑장도 있는데요.

 

두 곳 모두 다녀와봤지만 

 

장단점이 있는 곳입니다.

 

후평숲 캠핑장의 리뷰는 미리 작성해둔 포스팅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ksj90111/222080390278

 

후평숲 캠핑장 / 충북 괴산 캠핑장 계곡이 흐르는 곳에서 1박 2일 해본 후기

캠핑장에서 놀고 먹고 예~충북 후평숲 캠핑장 후기서울과 가까운 캠핑장을 찾다가 후평숲 캠핑장을 가게 됐...

blog.naver.com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요, 즐거운 여행 합시다^^

https://map.kakao.com/?urlX=662315&urlY=867858&urlLevel=3&itemId=24372586&q=%EA%B8%88%EA%B4%80%EC%88%B2%EC%BA%A0%ED%95%91%EC%9E%A5&srcid=24372586&map_type=TYPE_MAP

 

금관숲캠핑장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계원로 628

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