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충청권 여행

충주 원조중앙탑막국수 먹고온 후기

by 이곳저곳 여행나무 2020. 9. 22.

충주에서 제일 유명한 막국수 집으로 소문난 중앙탑막국수에 다녀왔습니다.


원조중앙탑막구수는 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충주에 토박이들도 

맛집으로 인정하고 자주 찾는 곳이에요.



원래 토박이들이 맛집으로 인정한 곳이 찐 맛집이잖아요.


그래서 저도 충주 사는 친구들과 한번 다녀왔습니다.




원조 충주 중앙탑 막국수 본점이고요, 

주차장도 넓어서 자차 이용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주차 하실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건물 외관이 굉장히 독특했어요. 기와지붕에 넓은 창! 약간 개조된

한옥느낌이었어요. 제가 간 곳은 충주 본점인데요, 충북 오창에도 2호점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언제 한번 오창에 가게 되면 들려보고 싶네요ㅋㅋㅋ


 


건물이 약간 위쪽에 있어서 계단을 살짝 올라가야 식당 내부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건물 출입문에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필수 착용이라고 적혀있었어요.

사실 요즘 어딜가도 마스크 필수긴 하죠.




원조 충주중앙탑막국수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여자 4명이서 갔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메밀싹 물 막국수 3개+비빔 막국수 1개+수육 큰접시


이렇게 시켰네요.




식당 내부를 보니 굉장히 넓찍 했고요, 야채나 반찬을 추가로 

더 먹을 수 있도록 셀프바도 마련되어있더라고요.


여기는 주문을 하자마자 거의 바로 밑반찬과 육수가 나옵니다.



막국수에 곁들여 먹는 무는 새콤달콤 아삭한 맛이었고요,


열무김치는 적당히 익어서 막국수랑 같이 먹기 딱 좋더라고요.



그리고 육수는 감칠맛이 대단했어요. 국물은 살짝 걸쭉한 느낌이면서 깔끔한 맛이었는데요,


한입 맛보면 미친 감칠맛 때문에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었어요.


 



육수를 홀짝홀짝 마시다 보면 곧이어 수육이 나오더라고요.

저희는 워낙 대식가라 수육 큰접시를 시켰는데요, 게눈 감추듯이 사라졌어요...



수육은 한입 먹자마자 대박~ 이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더라고요.

여기 수육 대박 맛집이에요. 


고기가 진짜 촉촉하면서 부드러웠고요, 적당히 비계와 고기가 섞인 부위라서 

고소함이 극대화 되는 맛이었어요. 물론 잡내를 잡기 위해 여러 향신료를 쓴 듯 했고요,

향신료 향이 조금 강했지만 저는 좋아하는 향이라 꿀떡꿀떡 먹었네요.


그리고 여기다가 제일 큰 별미는 수육과 같이 나오는 명태무침이에요!



명태무침은 매콤달콤한 양념이 쏙 들어가있었고요, 마늘쫑이랑 같이 

무쳐져 있더라고요. 그래서 상추 하나데 수육 한점 올리고 명태 + 마늘쫑 올려서 먹으니

기가 막히더라고요.

 



그렇게 수육에 정신못차릴때쯤 막국수가 나왔어요.


(막국수도 금방 나왔습니다.)




비주얼이 대박~

메밀 싹들을 소복하게 올렸고요, 양념이랑 같은 야채들이 잘 버무러져서 

진짜 먹음직스러웠어요.



물 막국수와 비빔 막국수 둘다 먹어봤는데요, 두 메뉴 모두 자극적이지 않고 

구수한 메밀 막국수였어요,



제가 엄청 심한 맵찔이거든요. 그래도 비빔 막국수를 먹었는데 안매울 정도였어요. 


​그리고 일단 비빔막국수를 신나게 먹다가 중간에 조금 물려갈때쯤 

물 막국수의 육수를 부어서 물 막국수를 즐겼습니다.


(육수는 따로 주시더라고요.)

​​


 


여기 수육과 막국수!


정말 토박이들의 추천대로 진짜 맛있었고요,


​막국수보다 제 입맛에는 수육이 더 맛있었어요.ㅋㅋㅋ

(수육 전문점이라고 해도 믿을듯ㅋㅋㅋ)


충주에 또 가게 방문하게 되면 재방문 할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