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수도권 여행

청년다방 떡볶이 솔직 후기 ( 부천 옥길동점)

by 이곳저곳 여행나무 2020. 10. 23.

떡볶이는 언제나 진리죠!


한국인의 소울푸드 떡볶이는!! 맛도 재료도 소스도 정말 다양하죠~



진짜 떡볶이에 들어가는 떡 종류만 해도 가는떡, 굵은떡, 구멍뚫린떡, 밀떡, 쌀떡 등...


들어가는 야채나 종류, 소스만해도 정말 다양하니...


아마도 한국에 있는 떡볶이 종류는 못해도 수십가지 메뉴가 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떡볶이는 집집마다 맛이 다 다르잖아요. 그래서 잘못가면


취향에 안맞는 떡볶이를 먹을 때가 있는데 


체인점 중에서도 무난하게 모든 입맛에 맞을만한 떡볶이 체인점을 발견했어요!


그곳은 바로!!


청년다방!




저는 워낙 맵찔이라 엽떡이나 자극적인 맛이 강한 떡볶이는 못먹어요..


(먹지도 못할 뿐이지만 사실 먹고나도 속이 불편해서 안먹게 되더라고요...폭풍 화장실 각...)


그래서 적당한 맵기의 떡볶이를 좋아하는데요,


부천 옥길동에 생긴 청년다방 떡볶이 스타일이 딱 제 스타일이었어요!

(아마도 체인점이니 모든 청년다방이 다 비슷한 맛이겠지요?ㅋㅋㅋ)



옥길점 청년다방의 가게 내부는 그리 크진 않았어요.







살짝 작고 아담했고요, 테이블이 조금 따닥따닥 붙어있었어요, 


근데 정말 센스있게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라며 한 테이블씩 띄어 앉게 해두셨더라고요.





그리고 가게이름이 '청년다방'이잖아요, 



이에 걸맞게 정말 다양한 메뉴와 먹거리가 있더러라고요.


(심지어 생맥주도 있더라고요!! 정말 먹고싶었지만 참았습니다!ㅋㅋ)



저는 불향 차돌떡복이 


기본 매운맛으로 먹어봤습니다!


​(매운단계는 도전 안하고 싶어요... 매운거 먹으면 속이 다 뒤집혀요...)




먹다가 중간에 생각나서 급하게 찍어봤습니다.



독특하게 떡볶이 안에 불고기가 들어있더라고요. 그래서



떡볶이의 매운맛을 달달한 맛의 불고기가 잘 잡아주는 듯 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불고기가 들어가니까 감칠맛과 고소함이 업그레이드 되는 것 같았어요.



떡볶이 + 불고기 맛은 정말 맛있더라고요.


(불향은 거의 안났습니다.)




기본으로 시켰지만 떡볶이에 라면사리에 메추리알, 그리고 파채 같은것도 들어있더라고요.



그리고 튀김만두도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튀김만두가 너무 맛있어서 추가로 몇개 더 시켰어요.






청년다방 떡볶이 총평을 해보자면 



정말 맛있었다! 다음에도 또 가고 싶다! 떡볶이 생각날땐 청년다방으로 가야겠다! 정도?


또한, 테이블에서 즉석떡볶이처럼 끓여가면서 먹을 수 있어서 다 먹을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고요,


떡볶이도 맛있고 튀김도 맛있었어요!\






저희 동네에도 청년다방 생기면 꼭 갈 의향 있습니다. 제가 먹어본 떡볶이 중에 10번째 안에 들어가는 맛있는 떡볶이였어요.​


100000%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