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충청권 여행

괴산 숲속의 캠핑장 솔직 후기

by 이곳저곳 여행나무 2020. 10. 14.

제가 생각하는 캠핑 계절은 바로바로 가을이랍니다!!


정말 짧은 가을을 잘 보내기 위해 매주 바쁘게 여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캠핑장은 충청북도 괴산에 위치한 숲속의 캠핑장!









여기는 청주와 괴산의 경계 쪽? 이라서 주소지 상으로는 괴산이지만 차로 조금만 

더 가면 바로 청주에요.



숲속의 캠핑장은 제가 지난번 다녀왔던 후평숲 캠핑장과 바로 맞닿아 있는 곳인데요,


(초록 그물망 하나를 두고 한쪽은 후평숲 캠핑장, 다른 한쪽은 숲속의 캠핑장으로 나뉘어 있어요)



그래서 자연 환경은 두 캠핑장 모두 비슷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간격이나 사이즈도 비슷했어요. 

모두 파쇄석이었어요.

(푸른 나무들과 소나무 숲!)


하 지 만.



양쪽 모두 다녀와 본 결과 차이점은 확실히 있더라고요.


두쪽 모두 주인 분들은 친절하셨는데 시설 관리면에서 차이가 있었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숲속의 캠핑장 시설이... 좀 더.... 노후된 느낌이에요...



그리고 사람이 많았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약간 쓰레기장에 정리가 안되어서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느낌....


그리고 사이트가 파쇄석인데 중간중간 맨땅?(흙) 들이 드러나있었고

제일 조금 그랬던거는 땅이 고르지가 않았어요.


움푹 들어어간 곳들이 있어서... 잘때 허리가 좀 아팠어요...



그것만 빼면 참 좋은 곳이긴 했어요!


(사실 후평숲 캠핑장과 비교해서 그렇지 

다른 열악한 곳과 비교했을때는 평타 정도 치는 것 같았습니다.)


​​


제가 갔을때는 연휴라서 그런지 모든 사이트에 사람들이 꽉 찼었는데요,



슬쩍 보니까 가족단위, 그룹단위로 많이 오셨더라고요.

(10인 이상 단체들도 많았던것 같아요.)



단체팀들이 많이 오긴 했지만 매너타임은 정말 잘 지켜졌어요.^^



밤 10시~11시 정도 되니까 다들 조용조용 하거나 주무시더라고요.



매너타임은 정말 진짜 좋았습니다.



사실 낮에는 그룹팀들이 오셔서 굉장히 시끄러웠거든요.

(부어라 마셔라 에헤라디야 먹자판이었던곳이 꽤 있었습니다)


사실 낮에는 아무리 시끄럽게 해도 물론 괜찮지만 

저 분위기가 밤까지 혹은 새벽까지 이어지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도 했는데



다들 매너캠핑 하시더라고요.

(굳굳!!)



그리고 여기는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것들이 많이 있었어요.





물론 지금은 운영을 안하시만 넓은 수영장도 있고요 (여름에 오면 정말 아이들이 잘 놀수 있을듯요!)



방방이장도 2동이나 운영하고 있어서 신나게 뛰어노는 아이들을 볼 수 있었어요.





숲속의 캠핑장 배치도 입니다.



녹색 구간인 E구역 바로 옆이 후평숲 캠핑장이에요.



저희 사이트는 D-15였는데요, 이 자리가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그 이유는 D-16자리는 아무도 안오는 자리더라고요!!


(큰 소나무 두그루가 심어져 있어서 이 자리는 아무도 안받는 자리인듯 했어요)




화장실은 개별 칸으로 되어있고요,




샤워실은 화장실 뒷편에 공용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숲속의 캠핑장은 소나무 숲이지만 낮에는 햇빛이 들어와서 타프가 필요할듯 해요.



저의 텐트입니다.



미니멀 캠핑을 좋아해서 큰 불편함 없이 다니고 있었는데



항상 타프+텐트 이렇게 치다보니까 힘들어서 그냥 다 팔아버리고 


블랙텐트 거실형으로 하나 구매할까해요...


(매일 당근마켓 눈팅중입니다)





숲속의 캠핑장과 아주 근처에 있는 후평숲캠핑장과 금관숲 캠핑장, 쌍곡예당 캠핑장의 후기도 링크 올려봅니다


(내돈내산으로 직접 다녀온 곳들입니다,)


https://ksj90111.tistory.com/18


https://ksj90111.tistory.com/31


https://blog.naver.com/ksj90111/222080390278



댓글